HOME

창업컨설팅

비지니스모델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사업이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사업 모형.사업 모델 등으로도 불리며 일상 언어로 말하자면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사업타당성 분석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장성, 기술성, 수익성, 경제성 등에 대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창업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위험 요소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이에 대한 대응책과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상권분석

상권은 다양한 점포 또는 상업집적지가 고객을 동원할 수 있는 범위로 고객이 거주 또는 통근하고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상권분석은 상권을 조사.분석하는 과정이며 '상권조사, 상권평가, 상권측정'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은 수요.경쟁.유통기구 등 기업이 통제가 불가능하거나 사회.경제.문화적 요인으로 구성된 통태적인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해서 창조적으로 적응하기 위한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기업의 경영치침 입니다.

구분 컨설팅 내용
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의 하나인 비즈니스모델 캔버스는 목표고객,가치제안,채널,고객관계,핵심 비즈니스자원, 핵심비즈니스 활동,핵심파트너, 수익원,비용구조 등 9개의 블럭으로 구성되며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사업아이디어를 어떤 방법으로 제공하고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것인지 분석하는 사고의 틀 입니다. 모델캔버스,린스타트업모델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의 사업모델을 분석.지도합니다.
사업타당성 분석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사업의 실행가능여부를 세부적으로 검토.조사.분석하는 과정입니다. 사업타당성의 구성항목은 사업의수행능력,시장성분석,기술성분석,경제성분석,위험성분석,법률적 분석,공익성 분석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 점수를 수치화하여 의사결정하며 의미적인 사업타당성 분석 결과가 있을 경우 사업의 구체적인 실천계획인 사업계획서 작성으로 이어집니다.

상권분석

상권분석시스템은 입지분석,경쟁분석,수익분석,점포이력분석,업소현황,과밀현황,업력현황,임대현황,창업기상도, sns분석 등 다양한 분석툴을 제공합니다. 또한 공공데이터포털을 활용한 데이터분석도 유용하며 최근엔 온라인 상권의 중요성으로 키워드분석을 통한 고객변화를 분석합니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과정은 마케팅환경인 3c분석과 마케팅조사를 실시하게 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STP전략을 실행합니다.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은 어떤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실행할것인가 해답을 찾는 과정이며 Tarket고객을 만족시키는 과정입니다 STP전략결정후에 제품,가격,유통,촉진활동을 통합적으로운영하는 4P MIX단계를 실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행결과를 평가.Feedback하며 지속적인 고객관계 relationship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마케팅을 전략을 기업의 역량과 환경에 맞춰 단계별 컨설팅 진행합니다.

컨설팅 내용

온라인마케팅수준진단
비즈니스모델

사업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비즈니스모델을 활용한 구체화

바로가기
단계별전략수립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의 사업타당성분석 과정

바로가기
상권분석
상권 분석

상권의 입지.경쟁점포.교통.거주인구. 임대료 등 지역상권 분석

바로가기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

마케팅환경 시장조사. STP전략. 마케팅MIX전략. 통제.고객관계마케팅

바로가기
Copyright 2021-2030 © 비전플러스컨설팅